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음

'이제 욕도 한류인 시대'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욕

by 비기슈 2020. 6. 7.

중국어로 '아ㅅㅂ' 표기법

한국 욕이 이웃나라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 들어보셨나요~ ㅋㅋㅋㅋㅋ

 

아마 '이잉?' 하고 의아하시겠지만 사실이랍니다 ㅋㅋㅋ

 

한국의 '아 ㅅㅂ'라는 욕이 현재 중국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굉장히 유행이라고 해요~

 

마치 미국의 비속어 중 'Oh my god', 'What the Fxxx'과 같은 욕들을 한국 젊은이들이 일상 속에서 흔히 사용하듯

 

한국의 '아 ㅅㅂ'도 중국 젊은이들이 일상 속에서 흔히 사용하고 그뿐 아니라 방송에서 조차 인기 연예인들이

 

사용하여서 그 위상?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ㅋㅋㅋㅋ 

 

 

중국인 친구들에게 물어봤는데 '아 ㅅㅂ'라는 뜻이 한국에서처럼 심한 욕 같은 느낌보다는 뭔가 아쉽거나 일이 안 풀릴 때

 

'아씨' 하는 느낌 정도로 하는 그런 감탄사라고 해요 ㅋㅋㅋㅋ 

 

하긴 '아 ㅅㅂ'의 원래의 느낌을 알았다면 방송에서는 사용하지 않았겠죠? ㅋㅋㅋㅋ

 

 

우리의 욕이 중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크게 대중화를 이룬 이유 중 하나는 중국에선 '아ㅅㅂ'라는 발음이

 

트렌디하고 힙합 느낌으로 여겨져서 유명인들이 자주 사용했었다고 해요. 그래서 그것이 일반 대중에게도

 

자연스럽게 인기를 끌게 된 이유라고 합니다. ㅋㅋㅋㅋㅋ

 

이 글을 쓰면서 해당 욕을 조용히 내뱉었는데 뭔가 착 감기는 듯한 느낌은 있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이 영상에 현지 중국에서의 '아 ㅅㅂ'의 인기를 잘 정리해 놓으셨어요 ㅋㅋㅋ

 

시간 되시면 한번 봐보세요 재밌어요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