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알고 싶을땐? '온라인 마케팅의 함정'을 읽어보자

by 비기슈 2020. 6. 1.

온라인 마케팅의 함정 저자 이상규

이번에 읽어 본 책은 '대한민국 리더들이 모르는 온라인 마케팅의 함정' 이라는 책입니다.

요새 제가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에 대해 여러가지로 궁금한 것이 많아서 어떤 책을 읽어보면 이해하기가 편할까하여 인터넷으로 찾아봤는데 이상규 마케터님께서 쓰신 이 책이 후기가 좋아서 읽어봤습니다 ㅎㅎ 

 

이 책은 글쓴이가 현직에 있으면서 느끼고 배웠던 여러가지 사례와 팁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었고 각 장의 말미에는 실제 마케팅 성공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유통업으로 시작하여 광고대행사 대표까지 될 수 있었던 과정에 대해서 흥미롭게 풀어내면서 가독성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책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글쓴이가 광고대행사를 운영하면서 이용한 마케팅 방법들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어서 책을 읽으면서 "오~ 이런 방법도 있겠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읽었습니다 ㅋㅋㅋㅋ

가령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을 할 때 상위 노출이 잘되게 만드는 법, 블로그 저품질이 걸리지 않는 법 등 요새 유튜브를 통해 마케팅 업체에서 하는 유료 강의들에서나 나올 법한 정보들도 이 책을 통해 많이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사업의 형태에 따라 어떤 마케팅 방법이 유리할지에 대한 팁들도 자세히 기술이 되어 있어서 '온라인 마케팅의 함정' 을 읽고 난 뒤에는 적절한 마케팅 방법 대한 개념이 머릿속에 적립이 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여러 유명 맛집들이 SNS를 통한 마케팅을 통해 효과를 많이 본다고하여 기계를 만드는 제조업체가 SNS를 통한 마케팅을 하면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오히려 그 효과는 정말 미비할 것 입니다. 각 플랫폼을 이용하는 연령대와 타겟층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함정'의 저자는 사업형태에 따라 마케팅 방법도 달리해야된다는 것과 함께 리더의 역량도 같이 강조하고 있습니다. 리더는 영업력뿐 아니라 경영능력과 마케팅, 인사능력등 회사 운영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서 제대로 숙지하고 역할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사업을 하려고 생각중인 입장에서 이 내용은 제 마음가짐을 바로잡게 하는 부분이였던 것 같습니다.

 

돈을 벌기 위한 마케팅이 아닌 자신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고객에게 알리기 위한 마케팅을 한다면 자연스럽게 경제적인 요소는 따라오게 돼있다는 마케팅의 함정을 이 책을 통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요새 긍정적인 자극을 받기 위해서 소위 말하는 성공한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의 영상이나 책을 많이 찾아보고 있는데요, 성공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생각보다는 바로 실천에 옮기는 실행력이 정말 뛰어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저자도 일단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무엇이라도 실천해보자고 말하는데요. 만약 원하는 결과치가 나오지 않더라도 실천을 통해 직접 피부로 느낀 결과물들은 후에 분명히 좋은 영양분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항상 하고 싶은 것만 많고 그 중 제대로 실행에 옮기는 것은 별로 없었는데요.. ㅋㅋㅋ 이번 기회에 제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들을 실천해보고자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함정' 을 통해 사업에 대한 용기와 저만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랫폼 비즈니스  (2) 2020.05.27

댓글